존경하는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5년 1월부터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 제9대 회장을 맡게 된 한양대학교 조석현입니다.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 회원님 모두 행복하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2년간 학회의 발전과 회원 간의 친목, 사회 공헌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8대 임원진과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의정 갈등으로 촉발된 의료계의 어려운 상황과 소아이비인후과 진료의 고단한 현실 속에서 무한한 책임감으로 마음이 무겁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도 우리 학회는 회원님들의 단합된 힘과 열정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는 그 동안 눈부신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이제는 그 동안 쌓아온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특히, 2025년 11월에는 국제학술대회인 APPOS 2025 (10th Asia-Pacific Pediatric Otolaryngology Society Conference)가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저희 임원진은 학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 회원님들과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여, 우리 학회가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붕괴의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 소아 진료의 현실을 극복하고 보다 좋은 의료 환경을 확보하여, 소아이비인후과 환자와 가족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길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회원님들의 상생과 권익을 위해 부여해주신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도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5 년 1 월 1 일
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 회장
조석현 배상